인사말

한국국제물류사협회는 국제물류분야의 전문직 종사자로서의 자질향상 및 업무개발 등을 통하여 국가물류선진화와 국제물류산업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물류관리사, 무역물류전문가를 주요 발기인으로 하여 설립된 단체입니다. 


 국제물류사는 자격기본법 제17조에 근거하여 한국국제물류사협회가 시행하고 국제물류활동에 필요한 관련 전문지식에 대한 민간자격시험에 합격하여 한국국제물류사협회로부터 국제물류 전문가로서의 국제물류사 자격을 수여받아 국제물류활동과 관련하여 전문지식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계획·조사·연구·진단·평가·상담 및 자문 등 국제물류활동에 필요한 직무를 수행하는 자입니다. 


최근 한·미 FTA를 비롯한 자유무역협정을 세계 여러 국가와 추진체결 중인 우리나라는 국제 무역량의 증가로 연간 수출입 무역의 거래규모면에서 1조 달러에 달하는 세계적인 무역대국으로 무역업무를 지원하는 국제물류 시장의 규모가 날로 서장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경우에 무역 업무가 날로 확대되고 있어 무역회사, 물류회사, 관세사 사무소, 무역관련단체나 협회 등 무역관련 모든 직종에서 무역과 관련한 국제물류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증대되고 있으며, 국제물류 전문인재에 대한 우대취업과 무역 및 국제물류 컨설턴트 등 무역과 국제물류 관련 개인사무실을 개업하거나 국제물류를 필요로 하는 여러 기업체, 기관들을 상대로 프리랜서 활동 역시 가능하므로 그 수요가 상당히 높아 전망이 밝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한국국제물류사협회는 우수한 국제물류 전문인재의 양성을 통한 기업의 국제물류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국가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일조를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국제물류사협회장

조직도

floating-button-img